한림대 R-WeSET사업단 '전문조향사 2급 과정' 운영

관리자
2024-08-27

한림대는 대경강원권역 강원지역 R-WeSET사업단이 이공계 맞춤 교육과 특강으로 여성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4일 밝혔다./사진=한림대 제공
<저작권자©베리타스알파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
[베리타스알파=박소현 기자] 한림대는 대경강원권역 강원지역 R-WeSET사업단이 이공계 맞춤 교육과 특강으로 여성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4일 밝혔다. 한림대는 지난달 29일부터 31까지 대구/경북/강원권역 여대생 25명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분야 맞춤형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'전문조향사 2급 과정'을 운영했다. 해당 교육은 '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양성사업(R-WeSET2.0)'의 일환으로 대경강원권역 여대생들의 조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. 


이번 교육은 사흘간 진행됐으며 조향에 대한 기초 지식과 역사를 습득하고 교육 수료 및 전문조향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. 전문조향사 2급 과정은 향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후각 훈련을 통해 기초를 쌓는 수업으로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교육 수업이다.


김선정 단장은 "이번 교육과정이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조향에 대한 실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”라며, "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”고 말했다.


대경강원권역 강원지역 R-WeSET사업단은 2022년부터 지역 여중고생/여대생들을 위한 이공계 특강과 전공 맞춤형 교육, 취업 캠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공계 전공분야 및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

기사원문링크